라벨 에디션  제 1권 볼레로



이번에 선보이는 라벨 에디션은 프랑스의 음악학자와 지휘자들로 구성된 연구팀에 의해 만들어진 번째 기념비적인 프랑스 에디션이다. 

이 엄격한 에디션은 뉴욕의 모건 라이브러리에 소장되어 있는 1928년의 라벨의 자필보를 바탕으로 했으며, 프랑스 국립 도서관, 브리티쉬 라이브러리, 모나코의 왕실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라벨의 다른 자필보들을 모두 검토한 것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모리스 라벨의 역사적인 자료들, 그리고 지휘자 피에로 코폴라, 아르투르 토스카니니가 라벨과 주고받은 편지 등의 자료들을 최초로 실었다. 


불어와 영어로 구성된 텍스트

음악학자 마뉴엘 코르네조가 쓴 ‘볼레로’의 역사와 청중들의 반응에 대한 25페이지로 구성된 서문을 실었고, 알랭 파리가 볼레로의 초기의 녹음들을 비교하고, 이 녹음들이 작품을 이해하는 데 미친 영향을 분석해 놓았다. 장 젤레는 1930년에서 1939년 사이의 볼레의 모든 녹음들을 소개해 놓았다.

104페이지로 구성된 두 개의 총보로 구성

불어와 영어로 된 별첨자료들을 실었다. 총보를 재구성하는 과정을 27페이지의 자료로 해설해 놓았고, 22장의 사진으로 구성된 이례가 없는 도판 구성 그리고 120그램의 고급지, 총 212페이지로 구성된 24,5x34 cm 사이즈의 콜렉션용 장정판이다. 


1928년 발레 버전 (최초 출판) 프랑수와 드뤼, 캉탕 인들레 편집

1928년, 이다 루빈슈타인의 발레단에 의해서 파리 오페라에서 초연된 판본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라벨이 써 놓았던 본래의 관현악 편성을 살렸다. 특히 타악기 파트를 중요하게 다루었다. 모건 라이브러리에 소장되어 있는 라벨의 자필보를 바탕으로 악보를 재현했다. 이 라벨 에디션은 라벨이 기보를 한 본래의 프레이즈, 음표 등을 그대로 재현했을 뿐만 아니라, 라벨이 펜으로 악보에 기보했던 모든 내용들을 충실하게 재현했다.


1929년의 연주회 버전, 캉탕 인들레 편집 

라벨의 표기를 바탕으로 한 수정판으로 세계적인 지휘자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등에 의해서 수정된 라벨 생존시에 첫번째 출판된 여러 판본들을 바탕으로 재현했다.

1929판 편집을 위해서, 오케스트라 지휘자인 루이 랑그레, 알랭 파리, 파스칼 로페가 1929년판 구성을 위해 사용된 자료들에 제기된 다양한 의문과 질문들을 면밀히 검토했다. 


판매 



라벨 에디션 제 1권 볼레로 판매합니다. 가격은 62유로 (발송우편 요금 포함하지 않은 가격)입니다.

주문을 위해서 아래의 사항들을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입을 위한 주문을 위해서는 62유로와 한국에 발송하기 위한 22유로를 입금하셔야 합니다.

PayPal 을 통해서 입금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email protected] 메일 주소를 통해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Using Format